Sunday, July 5, 2020

출장 라이딩 - 퇴촌에서 천안까지 260km


153,379km

이런, 주말에 출장이 잡혔다.
주말에는 일을 하지 않으려 노력했지만 때로는 어쩔 수 없을 때가 있다.
천안에 9시까지 가야하는데, 이번 주말에는 바이크 정비를 하려 했기때문에 억울한 마음이 있었다.
개인적인 주말 시간을 업무를 위해 써야 하다니. ㅋ

그러다가 걍 바이크 타고 갈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 억울할게 아니고 그냥 바이크를 타고, 라이딩 겸 다녀오자.

그렇게 마음을 먹고 토욜 아침에 일어났다.
근데 막상 아침에 일어나니까 귀차니즘이 밀려왔다.
차가 편하긴 한데...
이 더운 날 어떻게 다녀야 하나... 등등
난 태생이 부지런한 사람은 아닌 듯 하다.
라이딩 갈 때마다 매번 이런 고민을 한다. ㅋ

게으름을 떨치고 옷을 입고 나왔다.
역시 아침 공기는 상쾌하다.
천안 목적지까지 두 시간.

용인 시내를 통과하여 안성을 지나서 천안으로 가는 이 길은 매우 익숙한 길이다.

출발하여 별 생각없이 가다보면 번잡한 시내가 나온다.
용인 시내다.
버스 터미널을 통과하면 안성까지 가는 잘 뚫린 도로가 나온다.

이 길도 전용도로 못지않게 잘 뚫린 길이고 신호 하나 없어서 편하다.

우웅~
하면서 별 생각없이 가고 있는데 좀 춥다.
방풍 점퍼까지는 안 챙겨 왔고, 라이딩 복 안에 대는 내피는 챙겨 왔다.

안성에서 오른쪽으로 꺽어져서 천안 쪽으로 가는데, 꺽어지자 마자 편의점이 있는 것이 생각나서 거기서 갈아입기로 했다.

천천히 천천히 바람과 경치를 즐기며 한 시간 정도 달려와서 해당 편의점에 도착했다.
오전 7시

여기서 화장실도 다녀오고, 샌드위치와 음료수로 간단하게 아침을 해결했다.
물론 내피도 입었다.

편한 그 길을 다시 나서서 가다보면 다시 붐비는 시내가 나오면 천안이다.
그러나 아침 일찍이라서 심하게 막히지는 않았고, 다시 천안 시내를 휙 통과해서 목적지에 도착했다.
8시 30분.

약속 있던 사람이 라이딩 복을 보더니 신기해 했다.
이런 저런 재미있는 이야기도 하고 일을 마친 후 이제 집으로 다시 복귀다.

오후 두시다.
이제 덥다.
당연히 내피는 벗었다.

왔던 길로 가는 것은 라이딩이 아니다. ㅋㅋ
진천을 거쳐 여주로 가서 퇴촌으로 올라가는 코스인데, 큰 길 말고 평소 안다니던 샛길로만 경로를 골라 잡았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지도 상으로는 작은 길처럼 보였던 도로가 뻥 뚫린 훌륭한 도로들이 많았다.

점심을 먹고 커피를 안 먹었더니 졸립니다.
중간에 편의점이 나오길래 들러서 아이스커피 한 잔을 하고 잠깐 쉬었다.
헬멘 안에서 머리가 익는다. ㅋ
워낙 천천히 다녔더니 바람도 안 시원하다. ㅋ

그래도 지방 국도를 여유롭게 다니니까 기름도 정말 천천히 준다.
오다가 아침에 안성 근처에서 주유를 했고, 한 칸이 줄어드는데 필요한 거리가 150km 였다.
지난 번에 열심히 땡기며 다니니까 120km만 타면 한 칸이 줄었었다.
연비 차이가 무척 심하다.
저 숫자로 계산을 해보면 25% 정도 연비가 향상되었다.

좋구나.
경치도 즐기고 안전하면서 연료도 절약하고.
출장으로 왔지만, 단거리라서 여유있게 다닐 수 있어 좋았다.

그렇게 여주까지 와서 늘 들르는 이포보 편의점에서 커피 한 잔을 더 했다.
4시 40분.


여기서 집까지야 매일 다니던 길이다.

편안히 살살 달려서 집에 도착했다.
오후 5시 반.

자칫하면 짜증날 뻔했던 주말 출장을, 희동이 덕분에 즐겁게 다녀올 수 있었다.
260km.


Leonard.

No comments:

Post a Comment

CBR650F 스티어링 댐퍼 장착 시 주의할 점, 장착 후 시험 주행 200km. 여주, 괴산

 CBR650F에 장착할 스티어링 댐퍼를 구매해 놨고, 드디어 장착이다. 공교롭게도 최근에 주변 지인이 핸들 털림으로 사고를 당한 터라, 이게 없이 운행하기가 부담스러웠다. 드디어 주말이 되어서 스티어링 댐퍼를 설치했다. 기본 설치는 유튜브 이곳에 잘...